당신은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면서 적당한 활동비를 지급받고 있습니까?
개인 SNS 이용자도 인플루언서가 되어 체험단, 협찬,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하는 시대!
과연 모든 SNS 인플루언서가 정당한 광고 활동비를 받고 있을까요?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분들의 '정당한 활동비 페이백'을 위한 설문 프로젝트!
설문에 참여해 인플루언서의 가치를 높여주세요!
팔로워 및 구독자 수 무관!
'체험단, 기자단, 협찬, 서포터즈 등등'
본인의 SNS 계정을 이용해 광고주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해 본 분이라면 집중해주세요!
본 설문은 기업(업체)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이
정당한 활동비를 페이백 받고 있는지, 불만족 실태 등을 조사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건전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 목적으로 진행합니다.
▼위에 있는 설문과 같은 설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SNS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역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일반인의 SNS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활동 참여(체험단 등)도 증가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해볼 수 있다는 건 SNS 이용자들에게도 큰 메리트입니다.
무료 서비스 또는 활동비를 지불하는 기업(업체)도 프리랜서 마케터를 고용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고요!
그런데 말입니다.
기업(업체)들은 여러분들이 정성들여 작성한 포스팅 하나로 막대한 마케팅 효과를 볼텐데
여러분의 이익은 '일회성 체험' 또는 '소정의 리워드'로 끝나는 게 대부분 입니다.
또한 대형 인플루언서 처럼 자체적인 광고 활동비가 공식적으로 책정되어 있지 않은 이상
광고주와 활동비 협상을 하는 게 쉽지만은 않으실 겁니다.
그래서! 시작하게 된 설문입니다.
모든 인플루언서가 개인의 가치에 맞는 광고 활동 수익을 받아가는 게 마땅하지 않은가?
그럼 인플루언서들은 어떤 혜택을 받고 있고,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여러분이 참여하신 설문은는 정당한 SNS 광고 활동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한 통계 연구 자료로 활용되며
개인정보는 당첨자 알림을 위한 휴대폰번호 이외에 일절 수집하지 않습니다.
▼위에 있는 설문과 같은 설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