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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브랜딩라이즈
댓글 0건 조회 4,149회 작성일 21-01-04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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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된 수임률을 보고 놀라지 마세요. 변호사님!



변호사 마케팅을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입니까?

당연히 수임률, 즉 매출 때문이죠. 돈을 벌기 위해서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케팅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했는데도 불구하고 수임률, 매출 변화가 없다면요?




 " 마케팅 효과를 보시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 


 " 다음 달은 마케팅 효과가 나타나 매출이 오를 겁니다 " 




혹시나 마케팅 회사에서 이런 말을 들었다면, 당장 그만두세요.

그곳은 마케팅의 'ㅁ'도 모르는 곳이 틀림없습니다.


왜냐하면 변호사 마케팅을 잘하는 곳은 즉각적인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죠.

(여기서 말하는 결과는 단순한 유입이 아닌 전환 즉, 수임률의 변화를 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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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마케팅 회사들이 취하고 있는 전략은 노출을 겨냥하는 최적화 블로그와 매출 전환을 결정짓는 콘텐츠 

즉, 브랜드 블로그를 구분해서 운영하고 있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겉으로 보기에 노출과 콘텐츠의 퀄리티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마케팅 비용이 이중으로 들어가면서도 그만큼의 광고 효과는 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죠.


자, 그렇다면 많은 법률 마케팅 회사가 취하고 있는 최적화 블로그 

그리고 브랜드 블로그 전략이 통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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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최적화 블로그 = 콘텐츠 품질 下


최적화 블로그는 쉽게 말해 노출이 잘 되는 블로거에게 원고를 의뢰하여 

업로드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방식을 취하게 된다면 일단 노출은 가능합니다. 

다만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면, 그것은 PR 콘텐츠에 쏠려 있다는 것인데요.


왜냐하면 최적화 블로그에 글 하나를 업로드 하는데 꽤 큰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왕 노출되는 거라면 정보성 콘텐츠가 아닌, PR 콘텐츠를 노출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적화 블로그를 활용할 때 노출은 되지만, 

콘텐츠의 퀄리티는 떨어질 수밖에 없는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 것이죠.



② 브랜드 블로그 = 노출까지 시간 필요


그렇다면 브랜드 블로그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콘텐츠의 품질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고객의 신뢰가 중요한 변호사 마케팅 시장 안에서는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신뢰감을 쌓은 고객은 실제 전화를 통한 상담에서부터 높은 전환율을 보이고 있죠.


 " 콘텐츠의 질 上일 때 좋은 점 = 수임 전환율이 높음 " 


바로 이것이 브랜드 블로그를 키워서 신뢰하는 고객을 늘리려는 전략을 많이들 취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면, 브랜드 블로그는 노출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인데요.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고 할지라도 노출, 유입, 소비가 되지 않는다면 

이는 좋은 콘텐츠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브랜드 블로그만 운영할 때 마케팅적 한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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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라이즈는 국내 최초/유일의 "콘텐츠 + 최적화 블로그 조합"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유입을 늘리는 '노출'과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마케팅의 효율을 극대화한 프로그램인데요.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① 자체적으로 최적화 블로그를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고 

② 법률 전공자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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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최적화 블로그에 원고를 의뢰하여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닌, 

최적화 블로그를 브랜드 블로그화 하여 고퀄리티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하기 때문에 

마케팅 측면에서는 엄청난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단기간 키워드 노출이 가능하고,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쌓을 수 있으므로 

수임전환율이 높을 수밖에 없어 변호사님의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죠.


바로 이것이 브랜딩라이즈가 하는 법률 마케팅이 시장에서 통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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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우리의 고객사인 OO 법무법인의 매출이 이만큼이나 늘었다'라는 식의 

변호사 마케팅 회사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근데 정말일까요?


생각해 보세요. 법무법인이 마케팅 회사에 매출을 그대로 보고하는 곳이 어디 있겠습니까? 

특히나 변호사인데 말이죠. 그저 추정만 할 뿐입니다.


최근 저희와 함께한 D 법무법인의 사례를 말씀드리자면, 

마케팅 컨설팅을 시작한 지 첫 달도 안돼서 같은 마케팅 상품을 2배로 증액 의뢰하였는데요.



 ' 한 달 만에 마케팅 효과를 본 걸까? ' 



네 그렇습니다. D 법무법인의 마케팅을 시작함과 동시에 메인키워드 10개를 전부 노출시켰고,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통해 상당수의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정확히 얼마큼의 수임 전환율이 이루어진 지는 알 수 없지만, 

한 달 동안의 마케팅 결과를 보고 2배 이상의 상품 의뢰를 진행한 것이죠. 


이것만 보더라도 브랜딩라이즈의 마케팅 방식이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 예상해 볼 수 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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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 마케팅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 된 지 오래입니다. 

이렇게 치열한 시장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국 답은 마케팅밖에 없습니다.


D 법무법인만 보더라도 처음에는 소극적인 마케팅 투자 성향을 보였지만, 

한 달 만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면서 2배 이상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결국, 마케팅에 열심히 투자한 곳만이 살아남을 수밖에 없는 구조인 셈이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말로만 번지르르한 마케팅 회사가 아닌, 

시장에서 통하는 마케팅을 하는 곳에서 컨설팅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진짜 마케팅을 잘하는 곳은 한 달 만에 마케팅 성과를 증명해 보일 수 있습니다. 바로 우리처럼요.



☞ 마케팅 문의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문의' 게시판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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